연세대학교

뇌과학 가치 확산을 위한 과학문화 전시 VR/AR 콘텐츠 개발: 뇌파를 활용한 가상현실게임 ‘헬리런'

뇌파를 이용한 가상현실 게임 ‘헬리런'은 대중에게 아직 생소한 분야인 뇌과학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흥미를 유발해 뇌과학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도록 하는 목적으로 제작된 전시 콘텐츠입니다.
본 게임의 대상은 초등 저학년 이하의 어린이들이며, 뇌파가 발생하는 과정을 캐릭터 및 친숙한 배경을 통해 체험하게 됩니다.
‘헬리런과 함께하는 뇌 속 여행'이라는 주제로 뇌 속은 바다, 뉴런은 섬이라는 친숙한 공간으로 비유하여 뇌속 바다의 뉴런섬을 비행하는 헬리런이라는 기본적인 설정으로 본 게임의 스토리를 기획하였습니다. 헬리런은 본 게임의 주요 캐릭터로, 전기신호 캐릭터가 헬리런에 탑승하여 다른 뉴런섬까지 이동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며 이동을 방해하는 우울이를 파괴하며 비행합니다.
본 게임의 참여자는 뇌파 기기를 착용하여 측정된 뇌파를 통해 헬리런을 운전하고, 우울이를 파괴하는 인터랙션 게임을 체험하게 되며 이를 통해 콘텐츠와 참여자간의 라포가 형성되어 뇌과학에 한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를 제공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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